SCP-2295 심장을 가진 누비 헝겊 곰(heart-bearing quilted cloth Bear)에 대해 알아보자


일련번호 : SCP-2295
별      명 : 심장을 가진 누비 헝겊 곰(heart-bearing quilted cloth Bear)
등      급 : 안전(Safe)

    특성

    재료에서는 딱히 이렇다할 변칙성이 존재하지 않았지만, 한 가지 특이한 점이라고 한다면 2295의 왼쪽 가슴 부분에는 정확한 해부학적 위치에 섬유로 만들어진 심장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곰인형의 길이는 대략 46cm로, 여기까지만 보면 굉장히 평범한 곰인형 같지만 중요한 것은 이 SCP-2295가 가진 놀라운 치유 능력이다.

    SCP-2295의 반경 2m 이내에 장기 손상을 입은 사람이 존재할 경우, 2295는 어디서 나오는지 알 수 없는 가위나 실, 바늘과 같이 인형을 만드는 데에 사용하는 도구들을 이용해 손상된 장기와 똑같은 장기를 천이나 섬유로 만들어 낸다. 이 섬유 장기는 SCP-2295-1로 명명되고, 만들어진 직후 갑자기 사라진다. 이후 치료 대상인 사람은 알 수 없는 이유로 기절하게 되고 손상된 장기는 자연스럽게 2295-1로 대체된다. 손상된 장기가 어디로 가는지는 행방이 묘연.

    장기를 만드는 데에 쓰이는 천 같은 재료들은 주변에서 알아서 조달한다. 그러나 주변에 그런 재료들이 없을 때, 2295는 자신의 천과 솜을 이용해서 2295-1을 만들어 버린다. 다행히도 사용된 2295의 솜은 1g씩 자연히 재생되지만, 문제는 천은 재생되지 않는다는 것. 따라서 2295가 자기 스스로 몸을 복구하기 위해서 주변에 천을 준비해 주어야 한다.

    현대 의료에서 시행되는 장기 이식도 면역 거부 반응을 피해갈 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2295-1은 손상된 장기를 완벽하게 대체한다. 어떤 거부 반응도 보이지 않고, 오히려 장기들은 매우 자연스럽게 주변의 혈관이나 신경 등에 연결되는 것으로 보인다.

    폐 등의 장기는 물론 심지어 피부까지도 만들며 고치는게 가능하지만, 뇌는 고치는게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실험 기록에 적힌 바로는, 중풍(정확히는 뇌출혈)이 발생한 환자에게 당황한 듯 서성이며 아무 치료도 하지 못하고 초콜릿 바를 만들어 주었으며, 환자의 다리를 껴안고 눈에서 생리식염수를 배출했다고 한다.

    다른 비슷한 SCP 연관성


    안전 SCP 중에서도 손꼽히게 온순한 SCP. 안전 등급인 척하다가 본성이 드러나 케테르 SCP로 등급이 격상된, 심지어 같은 곰인형의 형상을 하고 있는 SCP-1048과 이러나 저러나 자주 비교된다. 같은 곰인형인데 한쪽은 미친 살인귀, 한쪽은 온순한 의사 같은 포지션이니 더더욱 비교된다.

    극심한 개조를 당해 만신창이가 된 SCP-191과 만날 경우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아마도 얼마 정도는 개조를 되돌릴 수는 있을 듯 하나 뇌의 일부가 날라간 건 불가능할듯.

    SCP 간단 소개만화


    SCP-2295-1

    SCP-2295-2

    SCP-2295-3

    SCP-2295-4


    Next Post Previous Post
    No Comment
    Add Comment
    comment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