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 컴퓨터 쓸때 윈도우10 개인정보기록 지우는법
집에서 가족들이랑 컴퓨터를 쓰다보면 개인적으로 활동내용이 보이는게 불편하신 분들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정보를 남기지 않기 위한 필수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폴더 및 파일 즐겨찾기 제거
내PC(탐색기) - 보기 - 옵션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 개인 정보 보호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폴더 표시 체크해제
웹사이트 및 앱 활동기록 저장해제
시작메뉴 - 설정 - 개인정보 - 활동기록 -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 체크해제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 해제
시작메뉴 - 설정 - 시작 -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끔 설정
이것의 용도가 뭐냐면 작업표시줄에 떠있는 프로그램항목을 우클릭할시 여러분의 활용 내역이 가족들에게 공개됩니당
크롬 시크릿 창모드
바탕화면 크롬 시크릿창 고정 |
먼저 바탕화면에서 주로 Chrome을 실행하는 분들은,
바탕화면 > Chrome 아이콘 우클릭을 해서 대상 부분을 수정한다.
한 칸 띄우고 오른쪽 끝에 --incognito를 추가하면 된다. 하이픈(-) 문자는 하나만 입력해도 시크릿모드로 동작하는데 문제는 없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Chrome의 경우에는,
메뉴창 크롬 시크릿창 고정 |
Chrome 아이콘을 우클릭 한 후 `Chrome` 메뉴를 한 번 더 우클릭해서 나오는 메뉴 중 속성에 들어간다.
작업표시줄 Chrome 아이콘 우클릭 > Chrome 메뉴 우클릭 > 속성
그리고 위와 같이 `대상(T)`의 오른쪽 끝에 --incognito 를 추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