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31 사랑이란?(What is Love?)에 대해 알아보자


일련번호 : SCP-031
별      명 : 사랑이란?(What is Love?)
등      급 : 유클리드(Euclid) [최신 업데이트? 기준]

    특성

    SCP-031은 7,500kg 이상의 질량을 가지고 있는 무정형의 유기체이며, 해당 개체는 건축물의 도관이나 유지 기반 시설에 침입하였다. SCP-031의 중심 덩어리로부터 발생하는 덩굴이 호텔의 모든 105개의 층에 존재하는 배관과 도관에 퍼졌다. 절정기에는 호텔의 3000개 방의 75% 이상이 SCP-031에 감염되어 있었다. 호텔의 재확보 시도에서 초기 개체의 ██%를 제거하였으나, ███개의 호실이 여전히 SCP-031에 영향을 받은 상태로 남아 있다.

    SCP-031 덩굴손은 파괴될 때 대략 2m 길이의 타원형 구조물과, 본체에서 뻗어나오는 솜털과 유사한 구조물 여럿이 있는 고치와 유사한 형태의 구조물(포자낭과(胞子囊果))이 된다. 일부 상황에서 SCP-031의 포자낭과가 존재하는 곳의 인원은 해당 개체를 과거에 자신과 감정적으로 가까운 관계를 가지고 있던 사람으로 인식한다. SCP-031의 포자낭과는 인식한 인간의 형태로 변하여 이후에도 그들과 함께 남아있도록 설득하려는 시도를 보인다.

    그 이후에 SCP-031 포자낭과는 솜털과 유사한 구조물을 통하여 목표 대상과 물리적인 접촉을 시도한다. 접촉 시 소화액을 대상의 신체 내부로 주입하며, 대상의 살은 흡수되어 SCP-031의 체질량에 통합된다. 동시에 2차적인 편모가 대상의 두개골과 두뇌를 에워싸 혈관의 위치에 자신의 덩굴손을 심으며, 덩굴손은 모종의 발견되지 않은 수단을 통하여 영향을 받은 대상 두뇌의 생명 유지 장치 역할을 한다. 덩굴손은 대상의 대뇌를 제거하고 두개골을 호텔의 도관으로 이송시켜 중앙의 덩어리와 통합시킨다.

    감시 드론을 통해 확보한 장면에 의하면 현재 █,███개의 두개골이 SCP-031의 중앙 덩어리에 부착된 덩굴손의 네트워크에 존재한다. 확보된 정보에 의하면 덩어리에 부착된 두뇌는 생명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의식 또한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다른 SCP 연관성

    2021년 4월 기점으로 설정이 완전히 갈아엎어진 항목이다. 이전 버전에서 031은 75kg의 중량을 지닌 사람 크기의 살덩이로 된 생물체로, 이를 목도한 당사자가 과거에 좋아했던 이성의 모습으로 인식하게 하는 능력이 있어 이를 이용해 대상의 집에 기생한다는 설정이었다. 사실 현재 문서에서도 6.25 전쟁으로 한 번 SCP-031을 잃어버리기 전에는 재작성 이전의 형태와 변칙성이었는데 어째서인지 현재와 같이 되어버렸다고 서술되었다. 작가 말에 따르면 기존에 SCP-031을 언급한 문서와 모순이 생기는 것을 피하기 위함인데, 작가가 관련 SCP가 갈아 엎어지면서 모순점이 생긴 문의 수호자를 작성한 클레프라는 것을 생각하면 타당하다


    SCP 간단 소개만화






    Next Post Previous Post
    No Comment
    Add Comment
    comment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