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만에 잠들어버리기
1번
손은 허벅지에 주먹을 딱 붙인 자세에서 손을 옆으로 살짝 돌린다는 정도의 간격을 두라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선 계란 잡을랑말랑하게 쥐는 것도 아니고 짝 펼치는 것도 아니게 면하게 두면 됩니다.
2번
발을 안 쪽으로 모았을 때 발끝이 닿는 정도로 다리를 벌려주고 힘을 편하게 풀어주면 양쪽으로 자연스레 벌어집니다.
아마 이때 발 끝이 한쪽으로 더 기운다면 골반이 살짝 들어졌거나 눕는게 수평이 아닐 수도 있지 않나 싶어요 이건 배운건 아니고 제 추측..
그리고 이 뒤에 온몸에 힘을 두시고 누워계시면 감이 솔솔 옵니다. 얼마나 잘오냐면 요가 강의 시간에 이 쉬는 자세만 하면 이렇게 누워있는 10분 사이에 여기저기서 코고는 소리가 들릴 정도..
힘을 풀고 누워있다 - 아무 생각도 안하고 누워있다. (X)
힘을 풀고 누워있다. - 발끝에서부터 온몸의 힘을 푸는데 집중한다. (0)
몸의 아래에서부터 차례로 온몸의 힘을 털어버린다는 데에 집중하시다보면 쓸데없이 긴장하고 있는 부분에 힘이 풀리고 몸의 어디가 뻐근한지 더 잘 느껴집니다. 자주 쓰는 근육 말고도 평평한 곳에 누워있는데 골반의 한쪽이 더 아프다던지 이런거요.
그리고 이런 것에 집중하다보면 금방 잠이 오더라구요. 특히 이런 저런 생각 때문에 잠 빨리 못드시는 분께 추천. 잠들기전에 얼른 자야해! 또는 아무 생각도 안해야해! 하는 압박감에 온 몸에 힘이 더 들고 잡생각은 더 나고.. 이거 하면 엄청 단순한 일에 집중하는 거라 잠이 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