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408 환상의 나비떼에 대해 알아보자


일련번호 : SCP-408
별      명 : 환상의 나비떼
등      급 : 안전(Safe)

    특성

    SCP-408는 거대한 나비떼이다. 의태하고 있지 않을 시, 외형상 얼룩말나비의 모습을 하고 있다. SCP-408은 언제나 단일 독립체처럼 행동하는데, 짐작컨대 나비떼 사이에서 일종의 집단지능을 형성하고 있는 것 같다. 비활성 상태이면, SCP-408은 가장 가까운 주위 환경의 색깔, 무늬, 심지어 질감까지 모방하여 사실상 눈에 보이지 않게 된다. 위협을 받으면 SCP-408은 방어기제로 여러 가지 위협적인 생물의 모습으로 변화한다. 예컨대 사자 한 프라이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등이 있었으며, SCP-682도 있었다(사건 기록 682-C 참조).

    SCP-408는 의사소통 및 사고 능력이 존재한다. 이 능력을 이용해, 몸 색깔을 단어와 문장으로 변환하여 연구원들의 질문에 대답한다. 지능지수 검사 결과 SCP-408의 지능지수는 109, 또는 평균에서 약간 위 정도로 측정되었다. 그러나 나비떼 중 일부를 떼어내면 측정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이에 따라 SCP-408은 그 인식 능력을 무리 전체에서 공유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이론이 제기되었다. ████년 ██월 ██일 현재, SCP-408은 그 SCP 번호로 식별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SCP-408은 브라질 ██████에서 발견되었다. 현지인들 및 벌목꾼들이 자신들의 지도가 우림의 크기와 비교해 너무 자주 틀린다는 점을 보고했다. 또한 브라질 우림에 서식하지 않는 동물 및 아예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는 동물에 대한 목격담이 보고되자 재단 요원들이 조사를 시작하여 SCP-408을 발견하게 되었다. 대상이 지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뒤, 요원들과 현장에 동행한 ███████ 박사가 SCP-408과 의사소통하여 제17기지까지 자신을 따라올 것을 설득했다. 현재 대상의 서식지는 제17기지에 존재한다.

    다른 SCP 연관성



    SCP 간단 소개만화







    Next Post Previous Post
    No Comment
    Add Comment
    comment url